행복한 세상 밝히히는 등불되길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합니다.
지구촌의 어수선한 모습은 우리도 부처님 같이 ‘마음의 평화’와 ‘행복한 세상’이라는 올해 부처님오신날 캐치프레이즈가 유난히 가슴에 와 닿게 합니다. 부처님께서 이땅에 오신 뜻이 무색하게 지구촌 가족들이 무자비한 전쟁으로 희생되고 있는 우크라이나와 중동 지역에 조속히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오직 중생들에게 모든 행복의 근원이 자신의 마음속에 있음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지만 사회 곳곳에서 끊이지 않는 분별과 시비로 인한 갈등은 이미 우리에게 갖추어진 행복을 찾아내지 못한 채, 외부의 행복만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고 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중생의 모습은 행복은 선택이 아니라 습관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합니다.
날개 짓에 지친 새들에게는 안락한 휴식을 위한 숲과 둥지가 필요하듯이 반목과 질시의 마음에 전해지는 부처님의 가르침이 마음의 평화와 행복한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될 수 있기를 발원합니다.
끝으로, 오늘 2568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이웃에 대한 연민과 사랑으로 온 세상에 부처님의 가르침이 뿌리내려 자비가 넘치는 불국토가 될 것을 발원하며, 불자여러분의 가정에는 부처님의 가피로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김의정 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윤재웅 동국대 총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주윤식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주호영 국회 정각회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전국비구니회장 광용 스님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황경환 21세기불교포럼 이사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김영석 조계종 포교사단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 정승윤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김보배 한국불교기자협회장
- [불기 2568년 단체장 봉축사]주현우 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장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