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불교 홍시대학과 협력
11월 3일까지 ‘사회 변혁’ 논의
전 세계 33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활동하는 불교 NGO인 국제참여불교네트워크(INEB)가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국제 청년보살 프로그램 2025’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22일 국제 불교미디어인 ‘부디스트 도어 글로벌’의 보도에 따르면, INEB는 사회정의, 환경적 지속가능성, 그리고 세계평화 증진을 목표로 하는 네트워크다. 현재 33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활동 중이며 한국 측 회원으로는 정토회와 참여불교재가연대가 참여하고 있다.
국제 청년보살 프로그램은 INEB가 젊은 불교지도자와 사회 활동가들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2주간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만 불교 홍시대학(Buddhist HongShi College)과 협력해 ‘영적 부흥과 사회 변혁을 위하여’란 주제로 진행됐다.
22일 개회식에서 INEB 설립자인 술락 시바락사 박사는 21세기에서의 보살의 의미에 대한 통찰을 개회사를 통해 공유했다. 불교 홍시대학 설립자인 스차오휘 스님 역시 개회식에 참석해 청년 불자들이 영적인 성장 속에서 사회변혁에서의 자비, 정의, 비폭력 실천을 당부했다.
청년보살 프로그램은 지적, 영적, 신체적 수행을 포함하는 세 가지 주제의 학습 과정을 중심으로 이어졌다.
INEB는 “청년들이 불교수행과 현실 세계에 대한 참여를 결합해 내면으로는 깨달음을, 외부적으로는 사회변화를 창출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박영빈 객원기자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