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힘내요” 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 수기 모집
“함께 힘내요” 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 수기 모집
  • 노덕현 기자
  • 승인 2020.08.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온라인 접수…매주 사찰음식 도시락 또는 간식 증정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이 ‘사연따라 찾아가는 사찰음식’이라는 이름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과 감사 등의 대국민 수기를 접수한다.

주제는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의 사연’이다. 모집은 10월 31일까지며, 당첨자 및 단체에는 사찰음식 도시락 또는 간식이 증정된다.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에 지친 각계각층에 건강한 사찰음식 도시락과 간식을 나눔으로써, 우리 사회의 아픔을 위로하고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이번 수기를 기획했다.

수기 접수는 사찰음식 홈페이지(www.koreatemplefood.com)를 통해 가능하다.

코로나19 대응 기관 및 단체를 포함해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연이 채택되면 사찰음식 도시락이나 간식을 최소 20개에서 최대 5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찰음식 특성상 서울‧경기지역은 도시락 혹은 간식, 기타 지역은 간식이 배송된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가족과 친구, 동료 등과 코로나 19를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했던 사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웃을 위한 응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받고 있다”며 “매주 당첨자 사연을 선정해 우리 사회의 많은 분들에게 건강한 사찰음식으로 응원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갈수록 길어지는 코로나19에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거론되며 다들 상당한 피로감에 지쳐있다”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나,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함께 힘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및 공무원, 관련 단체 등에게 사찰음식 도시락을 전달하며 건강한 먹을거리인 사찰음식을 통한 불교의 자비 나눔을 실천해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년 9/25 ~ 2020년 10/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제로 : 현실을 창조하는 마음 상태 천시아 젠북
2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 현천스님 선요가
3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원빈스님 이층버스
4 낡은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5 아잔브람 행복론 (삶이 줄수 없는 것을 바라지 않는 지혜) 아잔브람 북투더바이블
6 성자와 범부가 함께 읽는 금강경 김원수 바른법연구원
7 우주의 중심 카일라스 김규현 / 이상원 마음여행
8 불경의 요의와 불요의를 분별한 선설장론 쫑카파 / 범천스님 운주사
9 자현스님이 들려주는 불교사 100장면 자현스님 불광출판사
10 그대는 늘 새롭으이 : 수좌 벽봉스님의 간화선 수행 지침서 벽봉스님 맑은소리맑은나라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