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이 4월 1일부터 2024년도 BBS TV 봄 개편을 시행한다.

BBS 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활기와 신선함’을 담은 신규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하고,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은 시즌 2로 새롭게 단장했다. 먼저 그간 불자들의 방송 재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원영 스님의 불교대백과>와 <조성태 박사의 생긴대로 건강 톡톡>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원영스님의 불교대백과 실전편>(화 오후 7시 30분)에서는 포교사 시험자료를 기반으로 불교 상식과 교리를 원영스님의 명쾌한 해설로 함께 공부하며 불교 지식을 제대로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조성태박사의 생긴대로 건강법>(월 오후 4시 30분)은 한방 형상의학의 대가 조성태 박사의 시원한 답변으로 내 몸에 딱 맞는 건강 해법을 찾아본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중 <만공회‘향’ 공덕주님 감사합니다>(화 오후 1시30분)는 김명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BBS불교방송의 근간인 만공회 후원 공덕주를 직접 만나 가피담과 수행담, 신행이야기를 나눈다. 생생하게 방송과 시청자 쌍방이 호흡을 주고받는 구심점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역시 신규 런칭한 <주석 스님의 마인드 체인지>(수 오후 3시30분)는 일상 속 고민과 갈등의 해답을 찾는 대중에게 주석 스님의 즉문즉설로 방향을 제시하고 위로를 전한다. 다정다감하면서도 딱 떨어지는 화법의 소유자, 주석 스님의 따뜻하고 명쾌한 해법을 함께 만나본다.

또 출가의 A부터 Z까지, 출가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할 재미있는 출가이야기 <석중 스님의 출가일기>(월 밤 10시30분)와 각각의 경전을 열정적인 열 번의 강의시리즈로 정리하는 <범하 스님의 열강시리즈>(월 오후 3시30분)를 새롭게 시작해 불교를 좀 더 가까이 느끼고 쉽게 경전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나른한 봄날 쉬어가는 페이지로 불자들의 눈과 귀를 책임질 고품격 4K음악방송 <B-스테이션>(수 오후 3시)을 편성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BBS불교방송은 “불자들을 위한 깊이 있는 불교 콘텐츠부터 누구에게나 편안함과 힐링이 되는 교양 콘텐츠와 음악까지, 이번 봄에는 BBS를 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은호 기자 imeunho@hyunbul.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