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4월7일, ‘책거리’, ‘백학도’ 등 작품60여 점

김재춘 作  책거리
김재춘 作  책거리

통도사성보박물관(관장 진응 스님)은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통도사성보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김재춘의 민화세계'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혜원 김재춘 선생의 대표작인 ‘책거리’, ‘백학도’, ‘미인도’ 등을 비롯한 작품 6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혜원 김재춘 선생은 파인 송규태 선생을 사사 받고 스승이 지켜온 전통의 맥을 충실히 계승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쉬지 않고 국내외에서 왕성한 작품활동과 후학양성에도 열의를 기울이고 있다. 김재춘 선생은 부산대학교 민화아카데미 지도교수, 경주대 대학원 문화재학과 특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2회에 걸친 민화전을 개최하며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통도사성보박물관장 진응 스님은 “이번 ‘김재춘 민화세계’에서는 벽사와 길상의 상징인 호랑이와 용 그리고 책 등 갖가지 물품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있는 책가도를 볼 수 있다. 아울러 해와 달을 그린 일월부상도 등 작가 특유의 예술적 감각을 반영한 온화하고 호쾌한 시선을 담은 현대적 민화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평가했다.

김재춘 作 백학도
김재춘 作 백학도

김재춘 선생은 전시를 열면서 “이번 전시는 내면세계로 추구되는 창조성 있는 현대 회화기법의 민화를 전시하게 되었다”며 “이로써 전통과 현대 그리고 미래를 연결한 소통의 장이 되어 다시 태어나는 우리 민화가 되어지길 기원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055)384-0010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