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8차 전국지도자연수회
황룡원서, 7월 11일~12일

 

사단법인 동련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법회를 활성화 하고 앞으로 변화할 법회 현장을 위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사단법인 동련(이사장 신공)711~12일 경주 황룡원에서 제68차 전국지도자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포스트 코로나 행복을 보여ZOOM '온라인 올라잇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코로나로 인해 법회가 중단되고 어린이들과 소통할 방법을 찾는 지도자들에게 맞춤형 강의로 진행 될 예정이다.

강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직접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사용법과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법회 진행 방법 및 명상, 연꽃지 활용법, 놀이 등 다채로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는 홍영일 교수(재미와의미연구소 대표)와 어린이불교연구소이다.

연수회는 2차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는 11일과 12일 양일 중 선택해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이사장 신공 스님은 온라인 올롸잇은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 라인 법회 방법을 배우고 연꽃지와 명상 콘텐츠 등을 활용해 실습해보는 시간이다부처님의 가르침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방법으로든 우리 아이들 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 법회에 필요성을 느끼시는 지도자분들에게 유익한 연수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51)864-4569~70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