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부문 박방희·학술부문 송준영·특별상 천양희 선정

제16회 유심작품상 수상자들. 사진 상단은 △시 부문 고형렬 시인 △시조 부문 박방희 시조시인, 사진 하단은 △학술 부문 송준영 시와 세계 주간 △특별상 부문 천양희 시인.

만해 한용운 스님의 문학 사상을 기리기 위한 유심작품상 올해 수상자가 발표됐다.

만해사상실천선양회는 “제16회 유심작품상 수상자로 △시 부문 고형렬 시인 △시조 부문 박방희 시조시인 △학술 부문 송준영 <시와 세계> 주간 △특별상 부문 천양희 시인을 선정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각 부문에 1500만원 상금
오는 8월 11일 시상식 개최


고형렬 시인은 <어디서 사슴의 눈도 늙어가나>로 수상했다. 수상작 <어디서 사슴의 눈도 늙어가나> 는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이는 부드럽고 편안한 정서의 순정성과 그 이면에서 ‘생의 높이’를 감당하고자 하는 시인 특유의 정신성이 처연히 교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방희 시조시인의 수상작 <삼릉 숲에서>는 “평등한 진리(不二), 치우치지 아니하는 바른 도리(中道)와, 이 세상의 모든 존재가 서로 관계하면서도 서로 장애가 되는 일이 없다(相卽相融)는 불교적 세계관이 배어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송준영 주간은 <禪, 발가숭이 어록>으로 수상했으며, 저서를 통해 “선시를 해독하고 비평하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16회 유심작품상 시상식은 오는 8월 11일 백담사 만해마을에서 열리며,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