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불교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ㆍ대중문화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 BBS TV특강10월 10일부터 12회… 수강료 12만원

세계명상수행승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이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특강에 나선다.

‘각산 스님의 BBS TV특강’은 ‘깨달음의 16단계’란 주제로, 10월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총 12회 서울 마포 BBS불교방송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된다.

각산 스님은 이번 특강에서 위빠사나 핵심 명상법인 수식법이 설명된 <안반수의경>에 기반한 최초 명상 강의를 펼친다. 체계적 호흡 명상과 함께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명상도 전수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4가지 소주제 △몸의 호흡을 기반으로 한 ‘신념처 명상’ △환희의 감미로운 체험을 기반으로 한 ‘수념처 명상’ △마음의 자유세계를 기반으로 한 ‘심념처 체험명상’ △지혜통찰의 세계를 기반으로 한 ‘법념처 명상’ 등으로 구성된다.

각산 스님은 “성공이 행복의 전부다 아니라 만족이 행복이다. 우리는 매순간 일어나지도 않는 일에 대해 지나친 염려로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고 불만족으로 늘 불안정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큰 깨달음을 얻어 진정한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1,000명 마감이며, 수강료는 12만원이다. 만공회원. 세계명상대전 참가자, 각산 스님 명상입문반 수료자는 50% 할인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와 참불선원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577-3696

 

박아름 기자  pak502482@hyunbul.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