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 떡, 치킨 등 지역민·아동 위한 자비나눔 행렬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함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대호)에 지역상점들의 따뜻한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3월부터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던킨도너츠 신동춘점’에서 도넛을 후원받는다고 전했다. 던킨도너츠 신동춘점 오승대 점장은 “함박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과 연수1동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달콤한 간식을 제공하고 싶은 바람에서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 아이들이 간식을 맛있게 먹고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함박종합사회복지관에는 같은 지역내 상점들의 후원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역민과 아동들을 위해 ‘담음떡’이 매월 2회 당일 만든 따뜻한 떡을, ‘BHC치킨 송도신도시점’에서 매월 치킨 10마리를, ‘향나무촌’에서 월1회 보양식을 후원하고 있으며 ‘푸드홀릭’에서 주2회 아동이 있는 가정에 밑반찬을 나누며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자비나눔 행렬에 던킨도너츠 신동춘점이 동참하면서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 김대호 관장은 “지역의 따뜻한 손길과 도움이 연수1동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복지관도 지역사회의 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에 도넛 후원을 시작한 던킨도너츠 신동춘점 모습.
함박종합사회복지관에 도넛 후원을 시작한 던킨도너츠 신동춘점 모습.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