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성민)이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용근)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장애인식 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성별, 나이, 장애 유무의 구분 없이 양평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장애에 대한 잘못된 편견 해소 △장애인 차별 금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사는 지역사회 모습 등 장애인식개선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러한 주제를 다룬 순수미술, 포스터, 만화(종이), 웹툰(디지털)을 출품하면 되며 작품규격과 그림도구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한 가지 작품만 출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이며 양평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응모작품과 함께 방문 및 우편, 온라인(이메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총 5명의 수상자에겐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4월 19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양평성당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공모전 관련 내용은 양평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ypreha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459-53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