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0명까지 지원 계획
​​​​​​​메뉴 개선, 학생 만족도 UP

동국대(총장 윤재웅)가 학생들의 식비 부담 경감을 위한 천 원의 아침밥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이 사업은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영양가 높은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재개된 천 원의 아침밥사업은 올해 말까지 약 10개월 동안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서울캠퍼스 내 신공학관 1층 캠퍼스라운지 식당과 고양캠퍼스 BMC 누리터식당에서 진행된다. ··금요일에는 양식(뷔페식), ·목요일에는 백반이 제공된다.

천원의 아침밥은 학생들에게 5000원 상당의 조식을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00, 서울시·학교·학생이 각각 1000원씩 부담하는 구조다. 하루에 200명까지 동국대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천원의 아침밥을 이용한 양정원(법학과 23) 학생은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학생의 입장에서 굉장히 감사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천원의 아침밥을 먹기 위해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기상하면서 올바른 생활 패턴과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었다올해에는 메뉴가 다양해져 매일 질리지 않는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이혁준 동국대 학생역량개발팀장은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정기적인 학생 만족도 조사, 식당 조리 위생 점검, 학생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안정적으로 식사의 질 관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