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27일 불교사회복지 중간관리자 대상
3월 22일 온라인 교육은 묘장 스님이 직접 강의

지난 2월 진행된 불교사회복지기관 신규입사자 연수 모습.
지난 2월 진행된 불교사회복지기관 신규입사자 연수 모습.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 이하 사회복지재단)이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불교사회복지기관의 중심인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불교사회복지에 필요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제1차 중간관리자 연수’를 진행한다. 대전 DK후인원에서 진행될 중간관리자 연수는 3월 8일부터 18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선착순 70명이 모집된다. 접수는 사회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연수는 경력 3년 이상 8년 미만의 중간관리자들에게 리더십 교육과 팀 빌딩,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불교의 가르침과 사회복지의 목적,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불교적 이해와 대응능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김동훈 상임이사가 국내외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사례들을 리더십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실무자들에게 전달한다. 참가자 네트워크 및 팀빌딩 활동도 계획돼 있다.

사회복지재단은 불교계를 비롯한 사회복지계 종사자들에게 직무 및 직급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 강화와 종사자 간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 강화를 도모하고 사회복지 이슈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연간 총 20회의 교육연수를 진행할 방침이다.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묘장 스님은 “역량 강화의 시간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교육연수를 통한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2일에는 업무 일정으로 연수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종사자들을 위해 ZOOM(줌)을 활용한 ‘제1차 온라인 교육’도 진행된다. 묘장 스님이 직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법인, 시설에 관계없이 부처님 가르침과 불교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산하시설 종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8일부터 21일까지 조계종사회복지재단 교육홈페이지에서 접수가능하다. 중간관리자 연수 및 온라인 교육 문의 02-6334-2208.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