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 제404차 이사회서
임기, 2027년 1월 27일까지

조계종 어산어장 인묵 스님.
조계종 어산어장 인묵 스님.

불교종립 학교법인 광동학원이 2월 15일 제404차 이사회를 열고 조계종 어산어장 인묵 스님을 제13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새로 선출된 이사장의 임기는 2월 19일부터 2027년 1월 27일까지 4년이다.

학교법인 광동학원은 운허 스님의 원력으로 1946년 설립됐다. 당시 운허 스님은 인재불사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봉선사 교구본말사 사찰소유 전답 약 59만평과 임야 약 450만평을 출자해 ‘광동초급중학교’를 설립했다. 이를 모체로 현재 광동학원 산하에는 남양주 광동중학교를 비롯해 광동고등학교와 의정부광동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신임 이사장 인묵 스님은 “설립자인 운허 큰스님의 뜻을 이어 지역의 명문 사학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스님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불교문화체험과 정신문화 함양을 통해 인성교육과 학업 증진이 이뤄지길 바란다.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동행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사회에 참석한 광동학원 상임이사 호산 스님(봉선사 주지)은 “새로 선출된 이사장 스님의 문화에 대한 깊은 안목과 포교 원력은 청소년들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설립 본찰인 봉선사도 이사장 스님과 뜻을 함께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내영 기자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