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온마톳 의과대학 장학재능기능협의회 발대
미화 5,000달러 장학금 전달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이사장 진성 스님)가 베트남 부온마톳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태고종 전북종무원과 (사)붓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베트남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스님은 1월 20일 베트남 닥락성 부온마트옷 의과대학을 방문해 장학금 미화 5,000달러를 전달했다.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스님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스님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금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사)붓다의 의료봉사활동에 의료진으로 참가한 부온마트옷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강디엔득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물론 자원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이렇게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진성 스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진성 스님은 “지난 의료봉사에서 의사. 약사, 의대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의료봉사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 며 “닥락성 대학과 전북특별자치도 대학이 서로 결연하여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시민들에게 도움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온마트옷 의대생들은 전통춤과 노래 공연으로 붓다 봉시단을 환영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자원봉사증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기념품을 전달했으며 향후 교류와 협력으로 주민들을 위한 복지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조동제 전북지사장>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