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정각원서 창단법회
​​​​​​​“자비 실천하는 불자가 될 것”

건학이념 구현과 대학생 전법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불교동아리 메따가 창단했다.

1214일 교내 정각원 법당에서 개최된 창단 법회에는 동국대 WISE캠퍼스 정각원장 철우 스님, 한영란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대학장, 심재란 간호학과 학과장과 간호학과 불교동아리 학생 101명이 참석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불교동아리 메따는 간호학과의 불자 학생들이 지난 11월 울산 정토마을 자재요양병원 봉사 활동을 시작으로 자비 실천에 뜻을 모아 이번에 불교동아리로 본격적인 창단식을 하게 되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불교동아리 메따회장을 맡고 있는 간호학과 4학년 김승배 학생은 동아리 이름 메따는 자비를 뜻하는 말로, 간호학과 불자 학생들이 모여 처음에 70명 정도를 시작했는데 자비 실천의 취지에 호응하며 며칠 만에 100명이 넘는 회원들이 모였다. 우리 메따 동아리는 앞으로 불교 공부, 봉사 활동, 템플스테이 등을 함께 하며 자비를 실천하는 청년 불자로 활동하고자 한다며 창단의 취지를 설명했다.

동아리 지도교수인 심재란 간호학과 학과장은 대학생 전법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던 학교법인 건학위원회 고문 자승대종사님의 뜻을 기려 한국 불교의 미래 가치를 실천하고, 앞으로 자비와 봉사를 환자 및 가족에게 실천하는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 불자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불교동아리 메따의 지도법사인 동국대 WISE캠퍼스 정각원장 철우 스님은 창단 법회 법문을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학생들이 부처님 법을 전하는 불자의 삶을 실천하고자 동아리를 만들게 되어 너무나 반갑고 기쁘게 생각한다. 여러분이 한국불교의 미래라는 것을 잊지 말고, 불자로서 자비를 실천하고 부처님 법을 전하는 가치를 지켜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간호학과는 경북 지역 최초의 4년제 간호학과로 설립되어 20215월 간호대학으로 승격했다. 20224주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학사학위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은 우수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수준 높은 간호 인력을 배출하는 명문 간호교육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