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천안 서부역 무료급식소
혜진 스님, 취임식 대신 200명 배식

사단법인 자비명상(이사장 마가) 총동문회 제6대 회장에 혜진 스님이 취임한다.

총동문회는 2월 22일 오전 9시 천안 서부역 무료급식소에서 회장 취임식을 봉행한다. 이번 취임식은 중생들의 아픈 마음을 함께 나누며 치유하고, 자비정신을 되살려 모든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급식소에서 무료 배식봉사로 진행키로 해 더욱 훈훈함을 더한다.

이날 총동문회는 노숙자 200여 명을 위한 급식을 준비했다. 배식봉사와 취임식 참석자들에게는 단주와 수건 등도 전달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자비명상은 중생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하고 깨달음을 이루고자 모인 수행자의 공동체다. 동국대, 중앙승가대에서 자비명상 지도자 교육을 받은 출가 수행자들로 이뤄졌다. 3년 결사 수행 프로그램을 통해 법화삼매참법, 아미타경 독송, 마가스님 법문, 자비명상, 실참수행발표 등 수행 정진하고 있다.

총동문회 신임회장 혜진 스님은 “사랑하는 사람, 존경하는 사람, 모르는 사람, 불편한 사람, 미워하는 사람, 세상 모든 생명으로 점차 자비심을 확장해 나가는 단체로 이끌어 갈 것”이라며 “자비명상을 통해 자비의 마음을 일으키기 힘든 대상에게 조건 없는 사랑의 마음을 일으키는 훈련을 하고, 편견과 분노의 마음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단체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은호 기자 imeunho@hyunbul.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