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UP주, 순례길 관광개발 착수
인도 UP주, 순례길 관광개발 착수
  • 박정현 객원기자
  • 승인 2020.10.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우삼비 지역 유적 등
관광벨트화…명상센터도
사진설명=카우삼비에 위치한 Ghoshitaram 사원. 사진출처=위키피디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州) 관광부가 고대 도시인 카우삼비(Kaushambi) 지역 등에 있는 관광지를 불교 순례길과 연계해 개발할 방침이다.

주 관광부가 인도 정부의 ‘스와데시 다르샨(Swadesh Darshan)’ 구상에 따라 이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인도 월간 잡지 스와라쟈(swarajya) 등이 10월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와데시 다르샨은 인도 정부가 고대 관광지의 잠재력을 촉진,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2014년 착수한 프로젝트다.

주 관광부 차장은 “이와 관련한 제안서가 주 정부의 승인을 받기 위해 곧 제출될 것”이라며 “산림·예산·관광 등 다른 부처들과 연계해 종교·역사적으로 중요성이 있는 여러 구역에 대해 정교한 조사를 실시, 제안서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포함된 불교 순례길은 고타마 부처님이 탄생한 네팔의 룸비니부터 처음 깨달음을 얻은 비하르의 보드가야, 첫 설법을 한 사르나트, 열반한 쿠시나가르 등이 있다.

해당 프로젝트의 설계자는 “만약 이 제안이 정부에 의해 승인된다면 우리는 불교 관광 명소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웅장한 명상 센터를 포함해 관광객들을 위한 화장실, 식당, 대합실, 수공예품 시장, 상점 등 공공 편의시설과 야외극장, 물놀이장,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환전소 등도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관광명소 대부분에 주차 공간이 부족해 관광객들을 명상센터까지 실어 나르는 자체 전기 오토릭샤(E-rickshaw) 서비스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년 11/20 ~ 2020년 11/26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연기와 공 그리고 무상과 무아 홍창성 운주사
2 화엄경을 머금은 법성게의 보배 구슬 김성철 오타쿠
3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 현천스님 선요가
4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5 인생수업 (잘 물든 단풍은 봄꽃보다 아름답다) 법륜스님
6 오대산 노스님의 인과이야기 과경 / 정원규 불교신문사
7 한글아함경 고익진 담마아카데미
8 불교와 유교의 철학 논쟁사 : 중국과 한국에서의 배불론과 호불론 도웅스님 운주사
9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원빈스님 이층버스
10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