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대학생 온라인 소통에 앞장, 불교문화체험 눈길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58년차 중앙회장 윤정은)가 zoom과 대불련유튜브 라이브를 이용해 오는 8월6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영부디스트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는 올여름 부산에서 개최 예정이던 영부디스트캠프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다. 이에 청년 대학생 불자들과의 소통과 만남을 위해 대체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영부디스트캠프를 준비했다.

제1회 온라인영부디스트캠프는 ‘나의 마음속으로 INSIDEME’ 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대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프로그램 첫째날인 8월 6일에는 불교문화체험으로 지화연꽃만들기와 명상요가 강사 윤성희 선생님의 요가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지화연꽃만들기체험은 참여자들의 지화연꽃만들기 참여도를 높이고, 우수제작 연꽃을 시상하는 지화연꽃공모전을 개최한다.

둘째날인 8월7일에는 ‘빈칸 책’ 저자인 칼럼니스트 ‘박사’님과 함께하는 북콘서트와, 서울대지도법사스님인 ‘운성스님’ 의 ‘명상버스킹 – 깨어난 자, 청년붓다’ 라는 명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8월8일은 숙명여대 지도법사스님인 ‘세광스님’과 청년대학생들의 고민을 들어보는 ‘즉문즉설 고민상담’ 프로그램과 회향식이 진행된다. 회향식에서는 온라인영캠프를 열심히 참여해준 대학생 불자들을 위한 시상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제1회 온라인영부디스트캠프는 7월31일까지 참가 접수 중이며, 참가비는 진행세트와 배송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5천원이다.

참가신청은 https://forms.gle/u7n6kafi4wDSyKXb8 에서 작성해서 참여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