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장학금 5월 15일까지 접수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이 청년불교 활성화를 위해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진흥원은 “불교의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라는 재단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는 2020년 신규사업으로 불교진흥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과 불교동아리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분야는 개인은 중, 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단체는 초·중·고 및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불교동아리다.

개인은 중·고등학생에 50만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 300만원이 지원된다. 단체는 초등학생 불교동아리 50만원, 중·고등학생 불교동아리 및 대학생·대학원생 불교동아리 10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중·고등학생은 불교동아리 지도교사, 대학생·대학원생은 학과장 또는 불교동아리 지도교수의 추천인 서명을 받아야 한다.

접수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마포 다보빌딩 15층 진흥원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2020년 신규사업으로 ‘불교학술 및 콘텐츠 지원사업’도 실시한다. 지원분야는 불교학술 및 불교콘텐츠 개발 분야로 저서, 번역서 및 만화, 동화, 수행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지원금은 한 주제당 500만원부터 1500만원이다.

진흥원은 “젊은이들의 종교의식 변화 트렌드를 연구하고 현대 심리학 접목을 통해 대중화 할 수 있는 불교 수행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2)719-2606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