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향기로운문화동행 장학기금 일일찻집

기해년 마지막을 장식하며 인재불사를 위한 향기로운 찻자리가 개최됐다.

사단법인 향기로운문화동행(이사장 보혜)1227일 기장군 교리에 위치한 동행보이차전문점에서 '장학기금마련 나눔찻집'을 개최했다.

일일찻집은 사)향기로운문화동행 기장차문화대학 4기 졸업식을 맞아 개최됐으며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뜻 깊은 자리로 장식됐다.

졸업식은 학장 보혜 스님의 축하 인사와 졸업장 수여 및 상장 수여, 초대 학장 정오 스님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장학금 및 동명대 인도문화연구소 발전기금 전달식도 함께 이어졌다. 장학금은 기장 청량사에서 운영하는 허황후 다문화장학회(정원기 회장)에서 후원했으며 기장초등학교 학생 2명에게 각 50만원과 발전기금으로는 1000만원이 전달됐다. 아울러 안평마을 지역 어르신과 다문화 가족을 위한 겨울용 숄머플러 500개도 전달됐다.

이사장 보혜 스님은 오늘 졸업을 맞은 4기는 그 무엇보다 인품이 뛰어나고 배우는 자세가 남달라 1년 동안 함께 하면서 더 기쁘고 행복했다새로운 한해를 맞기 전에 이렇게 나눔과 차향으로 하나 되어 더욱 좋은 시간이다. 졸업을 다시 한번더 축하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정오 스님(기장차문화대학 초대학장)차를 통해 삶이 여유로워지며 쉼을 얻을 수 있다오늘 졸업을 맞는 분들 축하드린다. 매년마다 좋은 일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향기로운문화동행의 여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일일찻집은 1229일까지 이어진다. 찻자리는 백차, 녹차, 청차, 황자, 홍차, 보이차 등 6대 다류 차와 꽃차를 맛볼 수 있으며 단팥죽 및 빵 등 다식과 다구 전시도 함께 감상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