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사, 연화사, 동원사 등 정월 기도 회향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쌀 전달

무등산 신광사는 신도들이 시주한 1,700kg을 불교단체를 통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봄에 들어선다는 입춘을 맞아 자비의 쌀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되었다.

광주 신광사(주지 동현)는 지난 13일 입춘기도 회향을 맞아 신도들이 시주한 쌀 1,700kg을 지역 불교단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빛고을나눔나무, 자비신행회, 광주외국인복지센터, 맑고향기롭게 광주지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생명나눔실천광주전남본부 등에 전달한 자비의 쌀은 각 단체의 목적사업에 맞추어 차상위 계층 어르신, 외국인노동자, 환우 등에 전달된다.

동현스님은 매년 1년간의 평안을 기원하는 정월에 시주한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된다, “이와 같은 공덕으로 동참한 모든 분들이 부처님의 가피가 늘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연화사 주지 명신스님은 "자비의 쌀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는 좋은 씨앗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주 지산동 연화사(주지 명신)13일 기도회향을 맞아 2,400kg 쌀을 광주지역 불교단체에 전달하고 신도들의 정성을 지역사회에 회향했다.

명신스님은 지역에는 정말 열심히 하는 불교단체가 많이 있다. 이 단체들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불교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서, 신도들이 모은 자비의 쌀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알리는 좋은 씨앗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원사 신도들은 '자비의 쌀'이 어려웃 이웃에게 '희망의 쌀'이 되기를 기원했다.

 

무등산 동원사(주지 지장)도 지난 18일 신도들이 동참한 1500kg을 불교단체와 주민자치단체에 전달했다.

한편 광주지역은 20여 년 전부터 매년 정월기도와 입춘을 맞아, 신도들이 모은 쌀을 지역사회에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