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 원종 스님 선출
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 원종 스님 선출
  • 신성민 기자
  • 승인 2018.12.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가학원 이사회 21일 회의서 만장일치로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 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사진 왼쪽)은 12월 21일 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으로 선출된 원종 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원종 스님은 이날 승가학원 이사회서 만장일치로 총장으로 선출됐다.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 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사진 왼쪽)은 12월 21일 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으로 선출된 원종 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원종 스님은 이날 승가학원 이사회서 만장일치로 총장으로 선출됐다.

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에 원종 스님이 선출됐다.

학교법인 승가학원(이사장 원행)122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117차 이사회를 열고 대학 총장 선출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총장 후보로는 원종 스님이 중앙승가대총동문회의 추천으로 올라왔으며, 논의를 통해 만장일치로 중앙승가대 제8대 총장으로 선출했다.

중앙승가대 신임 총장 원종 스님의 임명은 선출 직후 곧바로 이뤄졌다. 임명장 수여 후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 스님(조계종 총무원장)그간 총장 부재로 이사 스님들이 마음 고생이 많았다. 총장 스님은 바로 학교로 가서 교내 행정 파악을 진행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임 총장 원종 스님은 그동안 닦고 익힌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면서 이사장·이사 스님들의 뜻을 받들어 시대에 맞는 수행자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명 직후 이뤄진 인터뷰에서 원종 스님은 중앙승가대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극복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 대해 스님은 평소 승가 교육에 관심이 많았다. 중앙승가대 소임도 여러 번 지낸바 있다면서 학교의 어려운 실정은 잘 알고 있으며 획기적으로 극복할 방안을 찾고 있다. 종단 종립학교로서의 위상을 바로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범어사에서 흥교 스님을 은사로 출가한 원종 스님은 1980년 범어사에서 지관 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82년 자운 스님을 계사로 비구계를 수지했다. 범어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를 졸업했다. 이후 스님은 원통사, 성주사 주지 등의 사찰 소임 이외에도 교육직에서 꾸준히 활동했다. 범어사 승가대학 강사(중강)을 비롯해 중앙승가대 교학국장, 기획실장과 중앙승가대동문회장, 승가학원 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원종 스님의 임기는 임명 이후 4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금주의 베스트 불서 3/6 ~ 3/12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혜민스님 수오서재
2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김원수 청우당
3 스님, 기도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자현스님 조계종출판사
4 힘들 때 펴보라던 편지 (선승들의 일화 301) 최성현 불광출판사
5 요가디피카 현천스님 선요가
6 잔년 (우리에게 남은 시간) 덕현스님 법화
7 용성 평전 김택근 모과나무
8 달라이라마의 입보리행론 강의 달라이라마/이종복 불광출판사
9 금강경삼가해 전재강 운주사
10 밀교 진언수행 이야기 최종웅 올리브그린
※ 제공 : 도서출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