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대불련 제15회 전국동문대회서 결의

대불련 총동문회 동문들이 대학생 포교를 위한 발원을 힘차게 하고 있다.

대불련 동문 500명 참석

‘새 50년’ 비전 선포

통일발원기원도 진행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총동문회(회장 백효흠)가 전국동문대회를 열고 청년포교 활성화를 위한 '새로 여는 50년' 미래비전을 선포했다.

대불련 총동문회는 조직과 신행, 청년불자육성, 사회적 활동 등 4개 분야의 구체적 비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10년 안에 불교 학생회 200개를 확보해 조직 기반을 다지겠다고 선언했다.

8월 19일 불광사에서 열린 전국동문대회에는 덕숭총림 방장 설정 스님, 조계종 포교원장 지홍 스님, 박홍우 국제포교사회장, 이경수 대불련 회장을 비롯 대불련 총동문회 회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대불련 총동문회 백효흠 회장은 “불교학생회 복원과 울산지부 토크콘서트를 통해 대학생 불자들과 만나는 접점을 찾고 있으며 장학생 지원과 군 포교 지원 등의 활동으로 침체된 대학ㆍ 청년포교와 대불련 활성화에 자신감을 되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덕숭총림 방장 설정 스님이 참석해 특별법어를 통해 “50년의 역사를 지나 새로 시작되는 이 순간 불법의 가치관을 가슴속에 담고 출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은래 미래위원장은 미전 슬로건을 발표하며 “불교단체 소통장이 될 대불 동문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군종병과 장병들을 대학 불교학생회로 끌어들이기 위한 네트워크와 조계종단, 동문회, 교수들로 구성된 대학생 포교 활성화 기구도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동문대회에서는 회관 건립 청사진도 공개됐다. 참가자들은 차기 개최지인 강원지부에 대회기를 넘기는 회향식을 마친뒤 전등사를 참배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