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법회관 1층ㆍ지하 활용, 신도 소통 및 불교계NGO홍보 진행

이기흥 중앙신도회장이 카페 바라밀 내에 비치된 불교계 업체들의 홍보물을 설명하고 있다.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불자들을 위한 소통공간을 마련했다. 행복바라미 브릿지센터 역할을 할 ‘카페 바라밀’이 그 것이다.

중앙신도회(회장 이기흥)는 11월 3일 복합문화공간 ‘카페 바라밀’(행복바라미 브릿지센터)을 개관한다.
전법회관 1층과 지하1층 교육관을 활용한 카페 바라밀은 회의실과 세미나실, 카페 등을 실비만 내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1층 카페에는 카페 시설과 함께 스터디룸, 불교계 단체 홍보시설이 자리해 있다.
먼저 1층 20평 규모의 까페에는 20평 규모로 스터디룸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불교계 단체의 행사소식을 알리는 TV 등이 설치돼있다. 40평 규모의 지하에는 빔프로젝트, 영상 및 음양시설 등이 갖춰진 세미나실이 마련돼있다. 이 공간은 각종 회의 및 전시전 등이 가능하다.

중앙신도회는 조계종 신도들을 비롯한 불자들에게 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를 원칙으로 각종 보시를 활용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조계종 중앙신도회는 카페 바라밀을 행복바라미 운동의 중심 연결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도들의 신행생활의 중심지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1층 카페의 경우 불교계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불교계 출판사들의 서적도 홍보하는 홍보관 역할도 한다. 또 불교계 NGO 단체 활동을 소개, 회원 가입 등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 밖에 TV를 통해 중앙신도회가 진행하고 있는 SNS통신원들의 활동과 전국사찰 및 신도회 활동도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이기흥 중앙신도회장은 “그동안 불교계에 불자들이 서로 소통하는 공간이 부족했다고 판단해 이번 카페를 개관하게 됐다”며 “불교계 소규모 행사 및 전시 스터디룸, 회의실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특히 신행모임의 중심공간으로 누구나 쉽게 찾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