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에 힘 보태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선운사는 12월 2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나눔의 온도에 온기를 더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선운사 주지 경우 스님, 김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3명이 참석하였으며 기탁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선운사 주지 경우 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춥고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분들과 매서운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이 시기에도 방역을 위해 최전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우스님은 이어 “유례없는 전염병으로 다른 해보다 몸과 마음이 더 힘든 이 시기에 이번 나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작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뜻하지 않게 어려움에 처한 힘든 시기에도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모범이 되어주신 불교계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라고 화답하였다.

송지사는 이어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헤쳐나가면 큰 파도를 넘을 수 있으니, 지역사회 모두가 합심하고 노력하여 도민들이 평범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연말?연시 방역 강화 기간에도 불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