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실천운동본부, 미토리 덕담 캠페인 전개

이사장 정각 스님은 제1호 미토리 감동 사연을 소개하며 강병중 KNN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덕담과 칭찬으로 따뜻한 정서를 국민에게 선사하기 위한 캠페인이 개최됐다.

국민행복실천운동본부(이사장 정각)1118KNN 2층 회의실에서 미토리 캠페인 업무 협약식 및 1호 감사사연 발표를 진행했다.

'미토리는 아름다울 미()와 사연(story)을 합친 단어로 아름다운 사연을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인생에서 감사했던 사연과 인연을 소셜 네트워크에 소개하고 따뜻한 덕담을 나눠 메마른 현대인에게 따뜻한 정서를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 동참자에게는 미토리플라워가 제공된다. ‘미토리플라워는 덕담을 소개하는 일반인의 참여를 이끌고 미혼모 가정의 경제 후원을 위해 기획됐다. 일반인 동참자가 국민행복실천 운동본부에 참가 의사를 밝히면 미혼모가 제작한 미토리플라워를 보내 동참을 격려하는 방법이다. 이를 위해 국민행복실천은 행사에 앞서 미혼모 꽃꽂이 수업도 진행했다.

1호 미토리 감사사연 공유는 국민행복실천운동본부 이사장 정각 스님이 나섰다.

정각 스님은 강병중 회장(KNN ·넥센타이어)에게 감사사연을 전달했다.

정각 스님은 시민운동 당시 어려운 시간을 보냈을 때 마음을 다해 도움을 주고 함께 했던 분이셨다어려웠던 시민들을 함께 돌아보던 그 따뜻한 마음을 잊지 못한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토리 감사 사연에 앞서 국민행복실천은 ()채리티 플라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채리티 플라워는 미토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미혼모 출산일, 미혼모 생일 등 1년에 3번에 걸쳐 꽃을 전달한다. 양 기관은 미혼모 가정의 권익 향상과 대외활동, 경제적 지원에 앞장선다. 아울러 채리티 플라워는 미혼모가 꽃꽂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꽃꽂이 교육도 지원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