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불교연합회가 제30회 산해원문화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창원시불교연합회(회장 월도)1118일 제30회 산해원문화상 수상자 4명이 선정해 발표했다.

특별상(지역개발)은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 문학상은 홍진기 한국문협 자문위원, 예술상은 김성수 통영옻칠미술관 관장, 언론상은 정대균 MBC경남 대표이사이다.

특별상을 수상한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

박재규 총장은 남북관계, 평화통일 등에 대한 주제로 학술적 연구와 풍부한 실전 외교활동을 거친 전문가이다. 프랑스 시라크재단 분쟁방지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지역 명문사학의 총장으로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에 공헌 하고 있다. 특히, 통일부 장관 재직 시 남북정상회담 추진위원장으로 첫 남북정상회담과 6.15선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문학상을 수상한 홍진기 시인

홍진기 시인은 1979년 월간 <시문학>으로 등단 후 문학적 성취를 위한 정진과 더불어 마산시조문학회?창원문협?함안문협?가락문학회 등을 결성했고 지역문단 발전에 기여했다.

예술상 수상자 김성수 관장

김성수 관장은 전통 나전칠기를 현대옻칠회화로 승화시키고 국위선양에 기여했다. 대학에서 후학들에게 전통 옻칠나전기법을 전수하고 퇴직 후 국내 유일의 옻칠전문 미술관을 통영에 건립했다.

언론상 정대균 MBC경남 대표이사 사장

정대균 사장은 1987년 진주MBC 카메라 기자로 입사해 영상취재부장, 노동조합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언론의 공정성, 지역을 대변하는 언론운동과 대표이사로 취임해 뉴미디어 진출 등 다양한 방송 발전에 기여했다.

'향기로운 산해원문화상'은 수상자 개인의 종교와 무관하게 향토문화 발전과 언론인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창원지역 불교계가 지난 1991년에 제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127일 오후 630분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드 창원(.풀만호텔) 2층 대연회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