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신행, 학술, 문화 등 다양…최대 500만원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진흥원)이 불교의 현대화와 생활화, 대중화의 재단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는 불교기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2020년 불교 기관과 단체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불교 신행과 수행, 학술 세미나와 학술지 발간, 불교문화 행사, 불교 복지활동, 불교 포교활동, 불교 미디어 활동 등이다. 불교 포교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활동에 더불어 군법당 후원과 국제교류 활동 등이 포함된다.

지원 규모는 1개 기관 당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로 설립 후 활동연혁 1년 이상에 회원 10명 이상의 불교기관 및 단체를 원칙으로 한다. 1개 기관, 단체는 연간 1건만 지원가능하며 기운영비나 통상적 업무비 지원은 제외한다. 사업 취소시에는 지원금을 반환하여야 하며, 신청 제출 자료가 허위일 경우 향후 최대 5년간 지원사업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첨부서류와 함께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1~2차를 거쳐 선정이 통보된다.

진흥원 측은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대내외적으로 포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알려진 기관·단체뿐 아니라, 이 땅의 불교 진흥을 위해 작지만 큰 원력을 펼치고 있는 숨어 있는 단체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불교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02)719-2606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