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회의원 보궐선거 9월 10일

나눔의 집 편파조사에 대한 입장문 만장일치 채택

조계종 17교구 금산사(주지 일원)가 불기 2564년 1차 교구종회를 개최했다.

8월 7일 전주 혁신도시 전법도량 수현사 2층 교육실에서 열린 이날 교구종회는 신임 말사 주지 임명장 수여, 17교구 선거관리위원 선임의 건, 모악산 문화제 개최의 건, 중앙종회의원 보궐선거일정, 나눔의 집 편파조사의 공정성에 관한 입장문 채택의 안건을 협의 의결했다.

17교구 선거관리위원은 위원장에 주지 일원스님, 부주지 원혜스님, 광진스님, 관법스님, 영명스님이 새로 선임됐다.

개산 1421주년을 맞아 봉행되는 모악산 문화제는 10월 10일 금산사 대적광전 앞 마당에서 봉행하기로 결의했다. 다만 코로나19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며 비접촉행사로 진행하며 예년과 같은 음악회등의 행사는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오후에 봉행될 보살계 수계식은 전계대화상에 월주스님. 갈마대화상에 도법스님, 교수대화상에 평상스님을 모시고 진행된다.

중앙종회의원 화평스님의 사직으로 공석인 17교구 중앙종회의원 보궐선거는 9월 10일 목요일 진행된다. 후보자 등록은 8월 17~19일, 거주승 신고는 8월 1~7일, 선거인 명부 열람시간은 8월 25~27일까지다.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보내는 나눔의집 편파조사의 공정성에 관한 입장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교구종회에서는 신임주지로 임명된 청룡사 보산스님등에 대한 말사주지 임명장 수여식도 열렸다.

이날 교구종회에서는 말사주지 임명장 수여식도 열렸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