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 동시 IPTV&VOD 서비스 실시

한국 불교 역사상 최초의 천막 동안거를 담아내며 힐링 메시지로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아홉 스님>이 극장 동시 IPTV&VOD 서비스를 개시했다.

전분야 오피니언리더와 셀럽, 그리고 관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얻으며 코로나로 침체된 극장가에 특별한 힐링 메시지를 선사한 영화 <아홉 스님>이 IPTV 및 VOD 극장 동시 서비스로 다가간다.

이를 통해 KT olleh TV와 SK Btv, LG U+TV 등 인터넷 TV 3사를 비롯해 네이버시리즈온, 구글플레이, olleh TV모바일, WAVVE, U+모바일TV, 티빙, yes24, 카카오페이지, KT스카이라이프 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를 접할 수 있다.

영화 <아홉 스님>은 한국불교 사상 첫 천막동안거, 정진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불사 않는 아홉 스님들의 극한 수행기를 담아낸 밀착 다큐로 천막 안의 24시간을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온기 한 점 없는 한겨울의 천막 안에서 90일간 옷 한 벌, 하루 한 끼 등 일곱 가지의 ‘극한 규칙’(청규 7항)을 끝까지 엄수해나간 아홉 스님들은 고매한 정신력을 담아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종교를 넘어 전 세계 공통 가치인 평화와 화합을 몸소 일궈내기 위해 도심이라는 대중 공간으로 수행 장소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 <아홉 스님>은 극장을 넘어선 안방 1열에서도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재를 위로하며 훈훈한 희망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