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사회적경제지원센터, ‘템플셰프’ 소셜다이닝 진행

사찰음식 대가인 스님들과 함께 조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소셜 다이닝이 펼쳐진다. 사람과사회적경제 불교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0년 불교사회적기업 네트워크 지원사업으로 스님들의 사찰음식 협동조합 ‘템플셰프’와 소셜다이닝 프로그램 ‘작은 템플스테이 with 셰프’를 진행한다.

소셜 다이닝은 음식의 재료 준비부터 조리, 시식까지의 과정을 함께 공유하는 모임을 말한다. 이번 소셜다이닝 프로그램은 불교계 최초의 사찰음식 협동조합인 템플셰프 소속 스님들이 서울 성북구 수월암 경내의 문향재에서 매월 한차례 사찰의 비법을 전수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6월 29일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동원 스님의 ‘사과냉면과 찬의 향연’이, 7월 13일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혜범 스님의 ‘보리밥의 추억’이, 8월 24일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경현 스님의 ‘우엉밥으로 만나는 보약한재’, 9월 28일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홍 스님의 ‘사찰영양식 표고버섯밥’, 10월 26일 다섯 번째 프로그램으로 동화 스님의 ‘사찰비빔밥의 가을나들이’가 진행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오후 6시부터 3시간씩 진행되며 사찰음식에 관심있는 이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3만원이다.

불교사회적경제지원센터 측은 “불교사회적경제는 사찰의 지역기여 증대와 포교 확대의 새 방법”이라며 “이번 사찰음식 소셜다이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양극화 해소와 사회공헌에 사찰문화가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도록 하겠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02)722-7009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