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 진여원은 6월 11일 부산 북구 화명신도시 내 현충근린공원에서 제22회 진여호국영령 위령재 및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봉행했다.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보훈 가족을 초청해 감사 인사를 전하는 진여 호국영령 위령재가 봉행됐다.

대한불교 진여원(원장 남보타월)611일 부산 북구 화명신도시 내 현충근린공원에서 제22회 진여호국영령 위령재 및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봉행했다.

행사는 호국영령위령재를 시작으로 본 행사 추모식은 육법공양 헌화 및 분향 국민의례 묵념 극락왕생 발원문 경과보고 인사말 봉행사 추모사 헌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호국영령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육법공양을 올리고 있는 진여원

남보타월 원장은 진여호국영령 위령재 및 보훈가족위안행사가 더욱 발전해 보훈 유가족 여러분들이 예우 받는 세상이 되기를 기도하겠다순국선열과 전몰장병들의 업적을 많은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도록 저희 진여원 식구들이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은 우리가 호국위령재와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봉행하는데는 순국선열들에 대한 감사와 추모는 물론 보훈가족을 위로하고 그 숭고한 유지를 이어받는데 있다다시 한 번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며 참전용사와 전쟁유가족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추모사를 전했다.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의 추모사 모습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용수 초등학교 학생들이 호국영령을 위해 추모하기 위해 방문했다. 학생들은 호국영령 비 앞에서 추모하며 함께 두 손 모아 합장했다.

한편, 행사에는 지용 진여원 주지 스님, 정명희 북구청장, 김문철 행사추진위원장,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 박지성 53사단 125연대 6대대장, 정기수 북구의회의장 등 사부대중 100여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