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사암聯, 봉축법요식 봉행
군산사암聯, 봉축법요식 봉행
  • 조동제 전북지사장
  • 승인 2020.05.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사태로 연등행사 생략

 

군산사암연합회(회장 도연스님. 상주사 주지)가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5월 24일 군산 수송공원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은 전북영산작법보존회 스님들의 영산작법시연과 살풀이, 한량무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부처님오신날 공동집행위원장 성우스님(금산사 주지), 진성스님(태고종 전북종무원장), 흥천사 회주 지환스님을 비롯한 사암연합회 스님들과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장, 김관영 국회의원, 신영대 국회의원 당선자 등 지역 기관장, 불자 100여명이 동참했다.

 성우스님은 봉축법어를 통해 “부처님께서 천상천하를 말씀하신 것은 모든 생명이 존귀하기 때문이다” 며 “모든 사람이 훌륭하고 가치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항상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불자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생에는 누구나 불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 참마음이다” 며 “부처님의 지혜를 자각하고 자비행을 실천하는 진정한 불자다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진성스님은 봉축사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사투를 벌이고 있지만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고 행한다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과 용기가 생길 것이다” 며 “부처님 오신날을 계기로 모든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스스로 당당해지고 위대해지는 불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군산사암연합회 스님들은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과 흥천사 회주 지환스님을 원로의원으로 추대하는 부촉패를 전달했다.

 최근 동국대 이사장에 취임한 성우스님은 군산상고 김재열 학생 등 군산지역 청소년 10명에게 각각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군산사암연합회장 도연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는 질병극복과 국가경제 부흥을 위해 자비로운 마음이 꽃피는 세상을 만들고 자유와 평등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연등문화축제를 봉행하고 있다” 며 “매우 위태롭고 병든 지구촌의 모든 생명을 사랑하고 상생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불자가 되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부대중은 시내 연등행사를 생략하고 행사장 주변을 행진하는 것으로 연등문화축제를 마무리했다.

전북영산작법보존회 스님들의 영산작법 시연
식전행사로 열린 전북영산작법보존회 스님들의 영산작법 시연
군산사암연합회장 도연스님이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과 흥천사 회주 지환스님을 군산사암연합회 원로스님으로 추대하는 부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 동국대학교 이사장에 취임한 성우스님은 지역 청소년 10명에게 각 100만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근 동국대학교 이사장에 취임한 성우스님은 지역 청소년 10명에게 각 100만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5/22 ~ 5/2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원빈스님 이층버스
2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현천스님
선요가
3 지금 이 순간이 나의 집입니다 틱낫한
이현주
불광출판사
4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 선지식의 크신 사랑 김원수 청우당
5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6 성자와 범부가 함께 읽는 금강경 김원수 청우당
7 법정스님이 세상에 남긴 맑고 향기로운 이야기 법정스님
김계윤그림
불교신문사
8 수구즉득다라니 불공 금강
석법성
운주사
9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출판
10 무엇이 너의 본래 면목이냐 (본지풍광 설화) 성철스님 장경각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