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 참가자 발심해 1400개 제작

용인 법륜사(주지 현암)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용인시에 ‘Dream 드림’ 손소독제를 기증한다.

이번 손소독제는 법륜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했던 임채종 민성메디칼 대표이사의 소독약 기증에서 시작됐다. 그는 법륜사 템플스테이를 통해서 불교를 접하고 관심을 갖게 되면서 가족이 함께 불자가 됐다. 이어 이들 부부는 법륜사 불교대학에 입학해 불교공부를 하고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소독약을 담는 용기는 청소년 포교와 전법에 적극 지원하고자 결성한 법륜사 신도단체 ‘청소년전통문화전법공덕회’(회장 현태주)에서 만들었다. 총 1400개로 현물가치로는 약 250만원 가량이 된다.

법륜사는 “이젠 코로나19를 포함한 또다른 바이러스에 대처하며 살아야하는 삶을 준비해야 할 때라고 많은 학자들과 언론들은 말한다”며 “일상생활은 영위하면서도 사회적 질서를 유지하는 방법의 기본은 개인의 생활 방법, 태도, 자세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법륜사는 “각자의 건강을 위한 청결 등의 예방 활동이 우선해야 사회 활동이 안정적이고도 안전할 수 있을 것으로 여긴다”며 “개인의 청결하고 신중한 생활 습관이 남을 배려하는 씨앗이 되어 공동체의 위생 질서를 유지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