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신도회 부회장, 3월 27일 취임사 밝혀

강태선 스카우트연맹 신임총재가 연맹기를 흔들고 있다.

한국스카우트연맹 신임 총재에 강태선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회장이 취임했다. 강태선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회장은 3월 27일 한국스카우트연맹 회관에서 16대 총재로 공식 취임했다.

이날 강 신임총재는 2023년 세계잼버리 한국대회의 성공개최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강 신임총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대원을을 대면하지 못하고 이렇게 취임하게 됐다”며 “어려움은 열정과 패기로 이겨 낼 수 있다. 우리 청소년들이 자라나 애국자가 되고 대한민국이 굳건히 성장할 수 있는 대들보가 되는 그런 초석이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 신임총재는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회장과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블랙야크 회장, 대한체육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반기문 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가 강태선 신임 총재에게 취임패를 전달하고 있다.

 

강 신임총재는 이어 “중앙과 지방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즐겁고 행복한 스카우트 활동을 전개하고, 디지털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통한 스카우트 첨단화를 실현하겠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훌륭한 국가관과 사회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는 반기문 前유엔 사무총장이 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 자격으로 참여했다. 반 前총장은 “강 총재를 비롯한 많은 지도자들이 열정을 갖고 스카우트를 활성화 해 스카우트가 전세계 시민정신을 일으키는 계기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