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율동으로 봉축행사 준비해요
즐거운 율동으로 봉축행사 준비해요
  • 양행선 광주전남지사장
  • 승인 2020.02.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불교연합회. 올해 전체 율동강습회 개최
사찰별 60여회 진행
광주불교연합회는 올해 광주 봉축행사를 위한 전체 율동강습회 개최했다.
광주불교연합회는 올해 광주 봉축행사를 위한 전체 율동강습회 개최했다.

즐거운 율동으로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를 준비해 보아요

꽃샘추위가 맹위를 떨치며 전국이 영하권의 추운날씨가 이어지지만 올해 봉축행사 준비를 위한 광주지역 불자들의 여정이 시작됐다.

광주불교연합회(회장 동현)는 지난 21일 불교회관 법당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열리는 ‘2020빛고을관등회의 첫 준비인 봉축율동 전체 강습회를 진행했다.

오는 425일 열리는 빛고을관등회 본행사에 앞서 신도와 연희단이 함께 진행할 봉축율동 보급은, 이날 강습회를 시작으로 2~3월 사찰별 율동강습회와 연희단 율동강습회가 60여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이어진 전체율동 강습회에는 40여명의 각 사찰 대표 신도와 연희단, 율동리더 등이 참여해 총 4곡의 등단별 율동과 전체율동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강습회를 진행하는 광주불교연합회 연희기획단(단장 명신)은 행사에 앞서 각 사찰에 율동 CD를 전달하고, 광주불교연합회 홈페이지와 유트브에 해당 영상을 올려놓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놨다고 밝혔다.

또한 신희흥 강사를 비롯해 3명의 전문 강사들이 사찰과 단체를 방문해 율동을 다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사찰은 사전에 사무국에 신청을 통해 강습회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올해 광주지역 등단별 율동은 서울 연등회에서 제작한 연등들어 밝히자-1등단’, ‘환희의 노래-2등단’, ‘바라밀-3등단’, ‘연등축제-전체율동등이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어린이(부처님이 좋아요), 청소년(손잡고 빙글빙글), 청년(I love Buddha)율동도 함께 보급한다.

율동강습회에 참여한 장현덕 불자는 예전 봉축행사보다 훨씬 재미있고, 신도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춤도 추고 노래를 함께하는 봉축행사가 더 활성화 되어 많은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불교행사를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봉축행사를 기다리는 설렘을 말했다.

광주불교연합회는 올해 봉축행사를 오는 48일 점등식과 25일 본행사를, 13일부터 56일까지 광주천에서 전통등()전시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9/4 ~ 9/10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제로 : 현실을 창조하는 마음 상태 천시아 젠북
2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3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
4 내 생애 첫 명상 박대성 동남풍
5 성자와 범부가 함께 읽는 금강경 김원수 바른법연구원
6 읽기만 해도 보리심이 샘솟는 원빈스님의 천수경 원빈스님 이층버스
7 한권으로 일목 요연하게 보는 불교의 이해 도후스님 운주사
8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 현천스님 선요가
9 성운대사가 들려주는 불법의 참된 의미 (佛法眞義) 성운대사 / 조은자 운주사
10 오직 즐거움 뿐 박혜상 이층버스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