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까지 접수, 19일 합격자 발표
타종단 승려도 응시 가능, 3월 4일 입학

태고종 중앙승가강원이 2020년도 학인을 모집한다.

태고종단 증진 교역자 및 인재양성과 미래교육 불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중앙승가강원은 대교과와 사교과로 나뉘어 학사가 진행된다. 대교과는 화엄경을 주 과목으로 매주 월·화, 사교과는 금강경·대승기신론·능엄경·원각경을 교학과목으로 매주 수·목요일에 강의가 진행된다. 교학기간은 1년이다.

입학희망자는 총무원 교무부에서 원서를 교부받거나 홈페이지(www.taegojong.or.kr)에서 내려받아 학력증명서와 함께 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교과 응시자격은 △중앙승가강원, 선암사전통강원 사교과정 이상 수료자 △선암사 전통강원에 준하는 승가대학 및 전통강원 사교과 이상 수료자 △동방불교대학 졸업자로서 대덕법계 이상 수지자 △정규불교대학원 석사학위 이상 수료자다.

사교과 응시자격은 △중앙승가강원, 선암사전통강원 사집과정 이상 수료자 △선암사 전통강원에 준하는 승가대학 및 전통강원 사집과 이상 수료자 △태고종 입적 승려로서 동방불교대학 졸업자 △정규불교대학교 학사학위 이상 수료자다. 이외에도 중앙승가강원은 타종단 승려에게도 문호를 개방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며, 태고종 승려로서 동방불교대학 졸업생이 사교과와 대교과를 졸업하면 선덕 법계가 품수된다. 아울러 대덕법계 시험자격도 부여된다. 합격자는 2월 19일 발표되며 개별 통지한다. 입학식은 3월 4일 오전 11시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태고종 전법사교육원은 전법사를 희망하는 재가불자를 대상으로 2020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 1년 과정의 전법사 교육은 불교기초교리와 불교의식을 교학과목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1층 전법사 교육관에서 실시된다. 원서는 태고종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2월 10일까지 총무원 교무부에 제출하면 된다. 전국사찰 교임 및 관리인, 전법사 수계 후 교육 미이수자, 연령 25세 이상 전법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생 모집은 일반 불자도 수강 가능하다. 등록금은 50만원, 입학식은 3월 13일 오전 11시다. (02)739-3450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