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강한 의식 꾸준히 불어넣다보면
어느새 그 의식이 현실로 내게 다가온다

그림 최주현

얼마 전, 템플스테이를 마치고 차 한 잔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업체를 운영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의식하는 마음창조하는 마음은 서로 깊은 관계가 있죠. 회사로 말하면 의식하는 마음은 계획하고 지시하는 사장과 같습니다. ‘창조하는 마음은 사장이 지시하는 일을 심사숙고해 제품을 만드는 공장장이나 이를 판매하는 영업부장입니다. ‘의식하는 마음이 어떤 생각을 지니면, 그 지시를 받아 행동으로 옮겨 실현 가능토록 처리하는 것이 창조하는 마음입니다. 의식하는 마음이 기분 좋지 않다든가, 업무 지시를 제대로 내리지 못한다든가, 소극적 자세를 지닌다면 창조의 마음이 생기지 않죠. 이런 상황이 된다면 결국 회사는 문을 닫게 되겠지요.

의식하는 마음이 나는 성공할 수 있다. 나는 건강해 힘이 넘친다.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다라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일한다면 회사는 번창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의식하는 마음창조하는 마음이 서로 조화가 이뤄져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의식하는 마음에서만 오로지 창조하는 마음이 생기기 때문이죠.

특히 잠재의식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선 처음부터 무엇을 하겠다는 강한 의식이 필요합니다. ‘창조하는 마음이 위대한 힘을 얻기 위해선 의식하는 마음을 완전히 관찰해 제대로 지시 받아야만 하죠. 그렇다면 창조적인 마음을 가꾸어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일, 건강에 자신 없다면 운동을 하거나 그 어떤 일상생활을 하든지 간에 항상 나는 건강해지고 있으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나는 날마다 행복하다라고 되뇌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이처럼 강한 의식을 날마다 불어 넣게 된다면 진실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변할 것입니다. 강한 의식을 자신의 창조 의식 속에 저장한다면, 필요한 경우 그것은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이것은 자신의 마음을 긍정적 사고인 창조적인 마음으로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의식의 생각창조의 생각에 부여해 나타난 결과죠.

성공한 사람들의 의식 속에는 나는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라는 진취적이고 낙관적인 사고방식이 잠재해 있습니다. 자신이 자신을 긍정할 때 행운이 오는 것이지, 자신을 부정하는 사람에겐 하늘도 복을 주기 싫을 것입니다.

만약, 건강하고 성공하고 부자 되길 원한다면 지속적으로 이를 의식하는 마음속에 주입시키세요. 그러면 창조적 마음이 생깁니다. 긍정의 마음이 창조의 마음을 부르기 때문이죠.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