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3~28일 접수
학자·학생 부문으로 나눠

불교사상의 현대적 조명과 한국철학의 세계화를 주도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원효학술상 대상자를 공모한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내년 제10회 원효학술상 대상자를 공모한다1210일 밝혔다.

대상자 접수 기간은 내년 23일부터 28일까지이며 모집 부문은 현대 사회, 문화에 대한 불교적 조명과 한국철학의 세게화를 위한 불교사상 연구 서양사상의 관점에서 본 불교사상과 불교사상의 관점에서 본 서양사상 연구 동양사상의 관점에서 본 불교사상과 불교사상의 관점에서 본 동양사상 연구 등이다. 대상자는 모집 부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1편만 응모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1부와 저서 2, 논문 별쇄본 3부를 제출해야 한다. 학생 논문의 경우 5년 이내 발표된 것으로 조교수 이상의 추천을 받아한다. 외국인의 경우 영어에 한하며 한국어본 초록(A4 3매 내외)을 제출해야 한다. 지원서는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심사결과는 내년 4월 발표되며 시상식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학자와 석·박사 과정 학생부문으로 시상을 단순화한 대산 상금을 상향 조정했다. 학자부문 논저의 경우 2000만원, 석박사 과정 학생 부문 논저는 300~500만원이 수여된다.
문의(02)719-2606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