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서 ‘입시 사고’… “조사 후 관련자 문책”
동국대서 ‘입시 사고’… “조사 후 관련자 문책”
  • 신성민 기자
  • 승인 2019.11.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수생에 비교내신 적용 안해
예체능 지원 5명 합격 뒤바꿔
총장·입학처장 사과문 발표해

서강대 로스쿨에서 입력 오류로 1차 합격자가 뒤바뀐데 이어 동국대에서도 실기전형 합격자 일부를 잘못 발표하는 일이 발생했다.

동국대 관계자에 따르면 동국대는 115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161명과 예비합격자 150명을 발표했다. 하지만 한 수험생의 이의제기를 재검토하는 과정에서 최초합격자 중 일부가 합격과 불합격이 뒤바뀐 사실을 확인했다.

관계자는 “3수 이상의 졸업생은 실기고사 점수를 변환해 내신 점수를 산출하는 '비교내신'을 적용하는데 이를 입력하지 않았다이로 인해 체육교육, 미술, 연극, 영화영상 전형 지원자 중 일부가 합격임에도 불합격 처리가 됐다고 밝혔다.

오류 확인 직후인 116일 동국대는 총장과 입학처장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하고 철저한 경위 조사를 통한 관련자 문책과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동국대 총장과 입학처장은 사과문에서 먼저 동국대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사과하며 “116일 중에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에 대한 최초합격자를 정정발표할 예정이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합격 여부를 정정발표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할 것이라며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하는 사과문 전문

사 과 문

동국대학교는 2019115() 오후 3시에 발표한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최초합격자 발표에 오류가 있었음을 인지하여 정정발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동국대학교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합격 사실이 뒤바뀌게 되어 깊은 허탈감에 빠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더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국대학교 입학처는 내신점수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삼수 이상의 수험생들에게 비교내신 점수를 적용하지 않은 오류를 최초합격자 발표 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2019116() 중에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에 대한 최초합격자를 정정발표할 예정입니다.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지원자는 동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메뉴를 통해 합격 여부를 정정발표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혼란과 불편을 드려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019116

동국대학교 입학처장
동국대학교 총 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금주의 베스트 불서 11/1 ~ 11/7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출판
2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3 천태소지관 천태지자
/윤현로
운주사
4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김원수 청우당
5 다만 그윽한 마음을 내라
(대행스님 법어집)
대행스님 한마음선원
6 요가 디피카 B.K.S.
아헹가/
현천스님
선요가
7 사찰에는 도깨비도 살고 삼신할미도 산다 노승대 불광출판사
8 원빈스님의 천수경
(읽기만 해도 보리심이 샘솟는)
원빈스님 이층버스
9 천강에서 달을 보다
(25인의 선지식 이야기)
채문기 모과나무
10 임제록 석지현 민족사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