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직할교구, 10월 6일 제6회 천진불 어울림 한마당

조계종 직할교구가 동국대 서울캠퍼스 대운동장서 개최한 천진불 어울림 한마당에서 운동회를 즐기는 새싹불자와 가족들.

새싹불자들의 신심과 사찰 어린이법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조계종 직할교구는 106일 동국대 서울캠퍼스 대운동장에서 9회 천진불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반갑다 친구야 와글와글 운동회라는 주제로 2011년부터 열리는 어울림 한마당은 어린이법회를 운영하는 수도권 사찰 간의 교류와 정보공유를 위해 시작됐다. 더 많은 사찰과 소임자들이 어린이 포교에 관심 갖고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직할교구 28개 사찰서 총 1300여 명이 참가했다.

어울림 한마당은 운동회, 놀이마당, 문화체험마당 등 3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문화체험마당에서는 안전교육(심폐소생술·하임리히법·소화기사용법·방독면 착용)VR체험, 진관사 태극기와 사진 찍기 등이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직할교구는 문화체험마당 운영과 기획, 현장지도 등 전반을 어린이법회를 운영 중인 지도법사 스님과 지도교사님들이 직접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각 사찰이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었다운동회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회향의 장에서 가족축제로 거듭났다고 평가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안전교육.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