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사찰서 절도… 용의자 1명 체포
하와이 사찰서 절도… 용의자 1명 체포
  • 박정현 객원기자
  • 승인 2019.10.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장비·음식까지 훔쳐, 감시카메라에 적발
하와이 소재 일본사찰인 하마쿠아에서 절도 후 도주한 용의자들. 이 가운데 1명은 경찰에 체포됐다. 사진출처=하와이뉴스나우 방송화면
하와이 소재 일본사찰인 하마쿠아에서 절도 후 도주한 용의자들. 이 가운데 1명은 경찰에 체포됐다. 사진출처=하와이뉴스나우 방송화면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에 위치한 일본불교 사찰 하마쿠아(Hamakua)2명의 남성에게 절도를 당했다. 해당 남성들은 사찰의 CCTV, 냉각기 등 전자장비뿐만 아니라 음식도 훔쳤다. 이를 백업(back-up) 감시 카메라가 포착해 1명은 경찰에 붙잡힌 상태다.

지역매체 하와이뉴스나우(Hawaii News Now)927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두 남성은 주지 스님과 아무렇지 않게 인사를 나누고, 스님은 사찰을 소개했다. 그 직후 범행을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사찰의 재산관리 담당자 샌디 타카하시는 그들은 우리 사찰의 역사에 관심 있는 것처럼 행동했다. 당시 경내에 있던 주지 스님은 그런 그들을 환영하며 밖이 더우니 차를 드시고 가라며 차담까지 나눴다고 분개했다.

타카하시는 주방과 식당의 CCTV를 전부 해체해 녹화 장치, 카메라, 배선 장치까지 훔쳤다. 그들은 냉장고의 음식과 음료도 훔쳤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CCTV까지 훔쳐 달아난 그들의 치밀함은 백업 감시 카메라에 잡혔다. 해당 영상에는 그들의 용모와 인상착의가 적나라하게 담겼다. 사찰은 이를 온라인상에 공개, 몇 시간 만에 지역 시민이 용의자를 발견해 신고했다.

타카하시는 우리 절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활동을 많이 한다. 이런 성스러운 곳에서 절도 사건이 심심치 않게 발생해 스님들은 물론 신도들도 많이 안타까워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2/7 ~ 2/13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스스로 행복하라 : 법정스님 열반 10주기 특별판 법정스님 샘터
2 낡은 옷을 벗어라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3 생명과학과 불교는 어떻게 만나는가 : 생명현상과 연기 그리고 공 유선경,홍창성 운주사
4 안녕 다람 살라 청전스님 운주사
5 요가 디피카 현천스님 선요가
6 수좌적명 : 봉암사 수좌 적명스님의 유고집 적명스님 불광출판사
7 성자와 범부가 함께 읽는 금강경 김원수 청우당
8 세계는 한송이 꽃이라네 : 진광스님의 쾌활 순례 서화집 진광스님 조계종출판사
9 법정스님 눈길 : 법정스님 결따라 사랑을 명상하다 변택주 큰나무
10 붓다의 연기법과 인공지능 조애너메이시 / 이중표 불광출판사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