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아이들 행복발원한 태고종
베트남 아이들 행복발원한 태고종
  • 조동제 전북지사장
  • 승인 2019.10.06 08: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종무원, 노쩔럼 초교 식수정수대 설치
닥락성에 위치한 프억빈사, 광푸시문화회관에 자전거 100대 기증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왼쪽 두번째)이 종단스님들에게 새로 설치한 식수대를 설명하고 있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왼쪽 두번째)이 종단스님들에게 새로 설치한 식수대를 설명하고 있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원장 진성 스님)은 9월22~27일 베트남을 방문하고 24일 부오혼시 노쩔럼초등학교에서 정수식수대 준공식을 가졌다. 23일에는 베트남 닥락성 프억빈사(주지 민후엔 스님)와 광푸시문화회관을 방문해 초·중학생 등하교용 자전거 100대를 전달했다.

24일 노쩔럼초등학교에서 열린 식수 정수대 준공식에는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 스님을 비롯해 태고종 전 총무원장 도산, 정읍 일광사 주지 승천, 지방종회 의장 법전 스님, 전북영산재 원경스님, 총무국장 행담, 명현 스님, 탑사 총무 정해 스님과 박금태 복성산업개발 회장, 박용주 주일건설 대표, 이경희 혁신금속 대표 등이 참석했다.

노쩔럼초등학교에 설치한 식수대는 태양열발전기를 이용한 정수기를 설치해 학생들이 보다 깨끗하고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했다.

준공식에서 진성스님은 “한국과 베트남은 역사적으로 충과 효를 중시하고 불교가 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등 많은 점에서 닮아있다”며 “비슷한 정서를 갖고 있는 양국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준공식에 앞서 23일 닥락성에 위치한 프억빈사(주지 민후엔 스님)와 광푸시문화회관을 방문, 복성산업개발의 후원으로 초·중학생 등하교용 자전거 100대를 전달했다.

진성 스님은 “이 자전거를 타고 힘차게 달릴 어린이 여러분을 상상하니 멀 길이 피곤할 줄 몰랐다”고 기쁨을 전했다. 스님은 “모든 중생이 행복하길 발원했던 부처님의 가르침을 잊지 말고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힘껏 달리기 바란다”며 “ 어린이들에게 자전거를 후원해 주신 박금태 복성산업개발 회장님 이하 임직원들과 팁사 신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정 2019-10-13 00:28:20
복성산업개발 건물 세입자들은 임대료 상승에 다 쫓겨 나가는데.. 마치 자선 사업가처럼 ...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5/22 ~ 5/2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 선지식의 크신 사랑 김원수 청우당
2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출판
3 법정스님이 세상에 남긴 맑고 향기로운 이야기 법정스님
김계윤그림
불교신문사
4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현천스님
선요가
5 네가지 마음 챙기는 공부 (대념처경과 그 주석서) 각묵스님 초기불전연구원
6 천태소지관 천태지자
윤현로
운주사
7 기도의 비밀 : 법화 삼매 참법 천태지자
박산스님
명상클럽
8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9 법정_행복한 삶 김옥림 미래북
10 수능엄경통의 1, 2 감산 덕청
장순용
운주사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