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우 스님, 9월 30일 임명장 수여
교육부장 진광·연구소장 정운 스님

조계종 교육원은 9월 30일 제8대 집행부 부국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임명식 이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영조 스님, 불학연구소장 정운 스님, 교육원장 진우 스님, 교육부장 진광 스님, 교육국장 원용 스님, 연수국장 산성 스님.

조계종 제8대 교육원장 진우 스님이 부국장 인사를 단행했다.

진우 스님은 93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교육원장 집무실에서 신임 부국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교육부장에는 진광 스님이, 불학연구소장에는 정운 스님이, 연수국장에는 산성 스님, 사무국장에는 영조 스님이 각각 임명됐다.

진우 스님은 이번 인사로 교육원 인선이 완료돼 본격적인 업무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면서 “6~7대 교육원 성과를 잘 계승해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승가교육개혁불사로 나아가 갈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바 소임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부장 진광 스님은 원장 스님의 교육철학에 따라 승가교육이 내실을 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장 진광 스님은 2010년부터 계속 교육원 부국장 소임을 맡아온 승가교육 종무행정 전문가다. 수덕사를 재적본사로 법장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수계했다. 동국대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팔공산 은해사 기기암 등 제방 선원에서 정진했다.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연수국장, 교육국장, 교육부장, 교육원장 권한대행을 역임했다.

20111기 교육아시리로 위촉돼 연구학술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불학연구소장 정운 스님은 <경전의 힘> <경전 숲길> <도표로 읽는 경전입문> 등 저서를 발간한 강사·작가이다. 명우 스님을 은사로 1984년 수계했고,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1998년부터 2000년까지 종단 장학승으로 선발돼 동국대 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지난 2018년부터 교육원 불학연구소장 소임을 맡고 있으며, 중앙승가대 등에서 강의를 진행 중이다.

연수국장 산성 스님은 금산사를 재적본사로 영진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8년 수계했으며, 기본선원을 졸업했다. 오사카국립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영조 스님은 직할교구를 재적본사로, 자민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2001년 수계했다.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대학원 응용불교학과 석사,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응용불교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조계사에서 교육전법 활동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