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서도 생명나눔 운동 확산 기대”

(사)생명나눔실천본부는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와 9월 26일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고등학교에서도 생명나눔 운동을 확산할 수 있는 협약이 체결됐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이하 생명나눔)는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이조복, 이하 서울과기고)926일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서울과기고 숭인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생명나눔 이사장 일면 스님, 이조복 서울과기고 교장, 진보라 생명나눔 홍보대사, 박종우 홍보위원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라 만 16세 이상의 고등학생도 부모 동의 없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장기 및 조직기증 희망등록을 신청할 수 있게 되면서 이뤄졌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서울과기고는 생명나눔 운동 확산을 위한 동아리 개설 및 운영 학교 축제 및 문화 행사 시 장기기증 캠페인 실시 생명나눔실천본부 법인 행사 시 동아리 부스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생명나눔실천본부는 교사 및 전교생 대상 장기기증 홍보교육 실시 법인 소식지를 활용하여 생명나눔 동아리 활동 홍보 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봉사시간 부여 동아리 캠페인 진행 물품 등을 지원한다.

이사장 일면 스님은 서울과기고와의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조복 교장 역시 가장 고귀한 나눔인 생명나눔 운동에 본교 학생들이 동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생명나눔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