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법인 산하 2개 학교 대상

생명나눔실천본부와 광동학원은 7월 19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사진은 남양주 광동고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체결 이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이천기 교장, 이사장 일면 스님, 정현숙 후원회장.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이하 생명나눔)과 학교법인 광동학원(이하 광동학원)이 청소년들에게 바른 생명나눔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손을 잡았다.

생명나눔실천본부와 광동학원은 719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이날 협약은 광동학원 법인 산하 남양주 광동고와 의정부 광동고 2개 학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남양주 광동고 협약식에는 이사장 일면스님과 이천기 광동고등학교장, 정현숙 후원회장, 홍보위원 및 마하무용단원이 참석했으며, 의정부 광동고 협약식에는 박종우 홍보위원회장, 김석희 의정부광동학교장, 홍보위원이 참석해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광동학원과의 업무 협약은 최근 장기기증에 대한 행정이 변화하면서 이뤄졌다. 지금까지 만 19세 미만 청소년이 장기 및 조직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를 접수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자필 서명과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만 가능했다.

하지만 정부는 지난 716일부터는 만 16세 이상의 고등학생들도 부모의 동의 없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장기 및 조직기증 희망등록을 할 수 있게 연령대를 낮췄다.

7월 19일 열린 의정부 광동고와 생명나눔의 협약식.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동학원 재학 학생들도 생명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에 따라 광동학원은 생명나눔운동 관련 동아리 개설 및 운영 학교 축제 및 문화 행사 시 장기기증 캠페인 실시 생명나눔실천본부 법인 행사 시 동아리 부스 등을 운영한다.

생명나눔실천본부는 광동학원을 위해 법인 소식지 활용해 광동고 동아리 활동 홍보 동아리 학생 대상 장기기증 홍보교육 실시 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봉사시간 부여 동아리 캠페인 진행에 따른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사장 일면스님은 자라나는 청소년과 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나누기 위한 이번 광동학원과의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천기 교장은 장기기증을 할 수 있는 나이에 제한이 완화된 이후 곧바로 광동고가 생명나눔실천본부와 첫 업무제휴를 맺게 되어 의미가 크다앞으로 생명나눔운동 확산에 일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성민 기자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