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단협, 남방교류사업 일환으로 씨엠립 방문

종단협 방문단이 로터스월드 캄보디아 씨엠립지부 어린이들과 미니운동회를 하는 모습.

한국불교종단협의회(회장 원행)619~24일 한국전통문화 남방교류사업 일환으로 캄보디아 씨엠립을 방문했다. 단장 종단협 사무총장 지민 스님과 천태종·진각종 등 회원종단,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등 30여 명으로 꾸려진 방문단은 첫날 세계문화유산인 앙코르와트를 순례하고 씨엠립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왓보사원을 참배했다. 왓보사원에는 왕실 고문인 핀셈 스님이 주석하고 있다.

핀셈 스님은 한국과의 인연을 언급한 뒤 세상은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곳이라는 게 부처님 가르침이라며 방문단을 비롯한 모든 중생이 평화롭게 살아가길 서원했다.

단장 지민 스님은 한국불교와 캄보디아불교가 서로 교류하고 일불제자로서 함께하자고 화답했다.

방문단은 둘째 날 로터스월드 씨엠립지부(지부장 선문) 아동센터에서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등 약 200여 명의 어린이들과 미니운동회·한국전통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지부장 선문 스님은 어린이들이 운동회와 한국문화체험 활동을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 행사를 마련해준 종단협에 감사하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운동회는 바구니 공 넣기를 시작으로 포대자루 달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투호 등의 경기가 진행됐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단주 만들기, 연꽃컵등 만들기, 에코백 그림 그리기, 다보탑·석가탑 모형 만들기 등을 실시했다.

종단협은 캄보디아 왕실 고문인 핀셈 스님이 주석하는 왓보사원을 참배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