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동국대의료원·사회보장정보원 업무협약
동국대·동국대의료원·사회보장정보원 업무협약
  • 신성민 기자
  • 승인 2019.06.1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체결식… 4차 산업혁명 분야 공동연구 협력
6월 4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윤성이 동국대 총장(사진 가운데)과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사진 왼쪽), 조성민 동국대 의료원장(사진 오른쪽)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월 4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윤성이 동국대 총장(사진 가운데)과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사진 왼쪽), 조성민 동국대 의료원장(사진 오른쪽)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해 나선다.

동국대(총장 윤성이)“64일 본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4차 산업 혁명 시대 융합형 인재양성 및 병원 의료정보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6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융합형 인재양성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분야 공동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또한 상생 및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생 명예 청렴 옴부즈맨 제도 도입 사회보장정보 분야 강좌 개설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동국대 의료원은 사회보장정보원의 보건의료표준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진료정보 교류사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동국대와 동국대 의료원은 사회복지분야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가진 정보원의 가용한 데이터를 각종 연구에 활용하고 복지 및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 및 의료분야 표준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련분야 공동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의 협력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키기를 바란다실제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및 공동협력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민 동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사회보장정보원은 이미 의료정보 표준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동국대 의료원도 보건의료 표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은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는 동국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분야의 공동 연구 수행 및 의료 정보와 보안 분야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협력 성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5/22 ~ 5/2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 선지식의 크신 사랑 김원수 청우당
2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출판
3 법정스님이 세상에 남긴 맑고 향기로운 이야기 법정스님
김계윤그림
불교신문사
4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현천스님
선요가
5 네가지 마음 챙기는 공부 (대념처경과 그 주석서) 각묵스님 초기불전연구원
6 천태소지관 천태지자
윤현로
운주사
7 기도의 비밀 : 법화 삼매 참법 천태지자
박산스님
명상클럽
8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9 법정_행복한 삶 김옥림 미래북
10 수능엄경통의 1, 2 감산 덕청
장순용
운주사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