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세운 스님 “안타까운 시민정신…재발 없어야”

부산진구불교연합회에서 불을 밝힌 탑등이 고의 훼손 돼 형사수사가 진행됐다. 탑등 훼손 모습

부산진구불교연합회에서 불을 밝힌 탑등이 고의 훼손 돼 형사수사가 진행됐다.

부산진구불교연합회(회장 세운)는 부산 서면 영광도서 앞 광장에서 불을 밝힌 탑등이 훼손됐다고 알렸다. 부산진구불교연합회에 따르면 탑등은 58일 기도 정진 후 다음 날 새벽 누군가가 고의로 훼손했고 59일 오전 9시경 삼광사 신도가 발견해 연합회에 소식을 전했다. 훼손 부위는 기단부 바로 위 1층 탑신 전각 부분이며 60cm 가량 찢어 고의 훼손한 흔적이 보인다.

회장 세운 스님(삼광사 주지)선진국이라 한다면 성숙된 시민의식을 갖춰야한다서로가 배려하고 존중할 때 함께 보호 받을 수 있다. 정말 안타깝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사무총장 도원 스님은 이런 일이 일어난다는 거 자체가 안타깝다사람의 왕래가 많은 지역이니 이런 소중한 행사를 할 시 더욱 안전과 보안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박민용 부산진경찰서 정보 계장은 현재 수사에 착수 했으며 서면 일대에 있는 CCTV를 동원해 범인을 찾아내고 신상을 파악 할 것이다수사 결과는 2~3일 정도 예상 된다고 설명했다.

부산진구불교연합회 소속 스님들은 서로 배려하는 사회를 위해 사건이 일어난 59일 탑등 에 모여 기도정진을 이어간다. 아울러 훼손 부위에 성숙한 시민의식을 촉구하는 팻말을 걸어 둘 계획이다.

영광도서 앞 광장에 설치된 탑등은 지난 425일 부산진구불교연합회에서 처음으로 불을 밝힌 구?군 점등탑으로 삼광사를 비롯해 선암사, 보광사 등 소속 사찰 주지 스님들과 불자들이 함께 동참했다. 부산진구불교연합회 스님들과 불자들은 425일 후 부터 매일 오후 7시 석가모니불 정근과 탑돌이 기도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부처님오신날을 알려왔다.

영광도서 앞 광장에 설치된 탑등은 지난 4월 25일 부산진구불교연합회에서 처음으로 불을 밝힌 구?군 점등탑이다. 부산진구불교연합회 스님들과 불자들은매일 오후 7시 석가모니불 정근과 탑돌이 기도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부처님오신날을 알려왔다. 사진은 기도 정진 모습.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