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팀 300여명 참가 성황

전북지역의 불교합창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이 이땅에 오신 의미와 부처님의 가르침을 찬탄하는 전북불교연합합창제가 열렸다.

전북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는 4월 28일 전주 혁신도시 전법도량 수현사 큰 법당에서 ‘제18회 전북불교연합합창제’를 개최했다.

군산 그린비 합창단, 무주 향산사 부루나 합창단, 전북불교대학 부처님세상 합창단, 김제 보리수 합창단, 금산사 바라밀 합창단, 내장사 서래 합창단, 참좋은우리절 합창단 등 8개 합창단 300여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선율로 환희심에 빠져들게했다.

공동집행위원장 성우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일선포교현장에서 아름답고 청아한 음성공양으로 사바세계를 장엄하는 불교합창단의 전법 보살행을 진심으로 찬탄한다” 며 내 몸같이 일체중생을 존중하고 존경하는 보살행의 실천행을 당부했다.

공동집행위원장 진성스님도 인사말을 통해 “여러사람의 목소리를 합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달하는 것이 바로 합창이다” 며 “아름다운 마음과 목소리로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는 합창단이야 말로 불보살의 모습이다”고 합창단을 격려했다.

찬불가 1곡과 자유곡 1곡을 선보인 합창단들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이 땅에 부처님께서 오신 참 뜻을 기렸다.

키워드

#불교합창제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